2025/02 39

[Unity,C#] 유니티 입문 팀 프로젝트 개발 1일차

본격적인 개발 시작!!!◈오늘 할일인게임UI게임 결과재화노래찾기오늘의 트러블 슈팅#1 게임 결과창이 활성화되지않는 문제 게임 결과창 오브젝트를 하이라키에 놓고 SetActive(false) 으로 해놓았다.체력이 0이 되었을때  SetActive(true) 로 하고싶어서 코드를 작성해놓고게임을 실행시켜보았는데 어떻게 해도 활성화가 되지않았다. 원인을 찾아보니Unity에서는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를 비활성 상태 그대로 복제하기 때문에씬에 직접 놓은 오브젝트가 SetActive(false) 상태라면 활성화하는 코드로는 활성화 되지않기때문이었다. 반면, Instantiate는 원본 오브젝트가 비활성이어도 활성 상태의 복제본을 생성하므로 Instantiate생성하는 코드로 수정한뒤 해결완료! //결과창 표시 ..

과제 2025.02.24

🔥내일배움캠프 22일차 TIL

오늘의 키워드"유니티 입문 팀 프로젝트 기반 설계"✏️오늘 한 내용팀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아래와 같은 일을 하였다. 1.어떤 게임을 래퍼런스로 잡고 제작할지 의논2. 플로우 차트 작성3. 이번 목표와 핵심기능 의논4.역할 분담5.프로젝트 생성 및 프로젝트 이름 정하기6.깃 연동7.디렉토리 설정8.GameManager같은 공통 스크립트 작성9.커밋 컨벤션, 브런치 이름, 코드 컨벤션 정하기 +2/24 수정코드를 작성하면서 위에 적혀있는 일 뿐만 아니라  공통된 UI Prefab 생성해놓기→나중에 Variant 해놓은 Prefab을 한번에 수정할수있기때문에ex) 효과음을 넣고싶을때, 이미지 수정 등등 빌드 세팅(생성해놓은 씬을 설정해놓기) 디렉토리(00.파일 이름)으로 수정해놓기 도 필요 할것..

TIL 2025.02.21

[Unity,C#] 메타버스 제작 과제 4일차

● 오늘 할 일교환 시스템미니 게임 이미지와 NPC 애니메이션간단하게라도 BGM SE 구현모자 대사 표시모자 데이터 추가필요 없는 데이터 삭제● 오늘의 트러블 슈팅#1 교환 함수의 중복 호출 문제 교환 기능을 가진 상호작용 가능한 물체를 구현하고 싶었다.교환 가능여부에 따라 마지막멘트를 변경하는 로직이 담긴 함수를 작성하였고실행을 했지만 모든 물체의 마지막 대사가 "다이아가 부족하군요..."로 뜨고 있었다. ▼문제 영상 상자에는 뜨면 안되는데....코드를 다시 읽어보니 상호작용이 가능한 모든 오브젝트에는 PropController 스크립트가 있는데PropController 안 Start()에서 아래 코드를 선언해주고 있었다.m_SceneController.DialogueController.OnLastDi..

과제 2025.02.20

[Unity,C#] 메타버스 제작 과제 3일차

● 오늘 할일뽑기미니게임 추가미니게임 보상탑승물NPC추가● 오늘의 트러블 슈팅 #1 코루틴 문제 뽑기를 구현하다가 한번 뽑기가 한번이 아닌 중복으로 되는 문제를 발견했다.코루틴 안에서 뽑기 결과 리스트가 반환이 되고 나서 뽑기 결과 씬으로 넘어가고 싶었기 때문에아래와 같은 코드를 작성했다. while (true) { yield return GetGachaRewards(count); //뽑기 쿠폰 사용 m_GachaCoupon.Use(count); //뽑기 결과 씬으로 이동 LoadScene("GachaResult", m_GachaRe..

과제 20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