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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결과창이 활성화되지않는 문제
게임 결과창 오브젝트를 하이라키에 놓고 SetActive(false) 으로 해놓았다.
체력이 0이 되었을때 SetActive(true) 로 하고싶어서 코드를 작성해놓고
게임을 실행시켜보았는데 어떻게 해도 활성화가 되지않았다.
원인을 찾아보니
Unity에서는 비활성화된 오브젝트를 비활성 상태 그대로 복제하기 때문에
씬에 직접 놓은 오브젝트가 SetActive(false) 상태라면
활성화하는 코드로는 활성화 되지않기때문이었다.
반면, Instantiate는 원본 오브젝트가 비활성이어도 활성 상태의 복제본을 생성하므로
Instantiate생성하는 코드로 수정한뒤 해결완료!
//결과창 표시
public void ShowResultUI()
{
// 게임 결과창이 생성되어있지않다면
if (instanceResultPopup == null)
{
//생성하고 초기화
instanceResultPopup = Instantiate(resultPopup, gameObject.transform);
instanceResultPopup.Initialize();
}
//생성되어있다면 활성화
instanceResultPopup.Op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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