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C#] 게임개발 숙련 팀 프로젝트 6일차
👩🏻💻오늘 할 일버그수정😵💫오늘의 트러블 슈팅#1 물을 사용했는데 음식이 사용되는 문제디버깅을 하다가 물을 사용했는데 통조림이 사용되는 버그를 발견했다. ▼문제 영상 아이템 사용 로직을 다시 분석한 결과,Water와 Food가 동일하게 ItemType.Food로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 ItemType에 Water를 추가한 후 코드 수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다른 아이템의 사용에 문제가 발생했다. 원인을 분석한 결과,ItemType 열거형(Enum)에 Water를 중간에 삽입하면서 이후 정의된 항목들의 인덱스가 변경되었고,이로 인해 기존 데이터를 참조하는 로직이 어긋난 것이 원인이었다. 다시 수정해서 확인해 보니 문제없이 작동하였다! 나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