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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8일차 TIL

오늘의 키워드"3D"✏️오늘 한 내용플레이어 이동의 이해 3D는 2D와 다르게 z 축을 이용한다.파란색이 z 축 빨간색이 x축 초록색이 y축이다. 강의에서 나온 코드를 보니 Vector2 curMovementInput에 넣은 값을 dir에 넣어주고 있었다.Vector3 dir = transform.forward * curMovementInput.y + transform.right * curMovementInput.x; curMovementInput.. x는 이해가 되는데 curMovementInput.y가 이해가 안 됐다. 왜 y값을 넣어주지?y값은 y축으로 저대로 쓰면 위쪽으로 이동되는 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다. 하지만 더 알아보니InputSystem Vector2의 (x, y) 값이 (좌/우, ..

TIL 2025.03.04

[Unity,C#,3D]게임 개발 숙련 개인 과제 1일 차

👩🏻‍💻오늘 할 일Git연동기본 에셋 Import플레이어 이동, 점프 😵‍💫오늘의 트러블 슈팅#1 URP 렌더링 문제URP인 에셋을 Import 해서 배치를 해봤는데 핑크색으로 뜨는 문제를 발견했다. 패키지매니저에서 Universal RP을 Import 했는데도 렌더링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았다.이유를 찾아보니Editor> ProjectSettings> Quality에서 RenderPipelineAsset이 none이었기 때문이었다! 제대로 설정해 주니 해결이 되었다!#2 플레이어 이동3D라서 내 컴퓨터가 과부하가 온 것일까...velocity에 직접 이동값을 넣어줬더니 캐릭터가 순간이동 한 것처럼 움직였다.AddForce로 구현하면 부드럽게 움직인다기에 코드를 수정해 줬다.먼저 일단 가속도, 최..

과제 2025.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