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학습키워드
"빌드와 광고"
✏️오늘 배운 새로운 내용
- 안드로이드 빌드 하는 방법
1.File>BuildSettings 에서 Android로 SwitchPlatform을 한다.
2.CompanyName과 ProductName Version 값을 설정한다.
3.DefaultIcon을설정한다.
4.Resolution and Presentation에서 Portrait(세로방향) Landscape(가로방향) 화면방향을 정해준다.
Portrait : 세로방향
Landscape : 가로방향
5.Scripting Backend 를 Mono에서 IL2CPP로 변경한뒤 ARM64(64비트)를체크한다.
💡IL2CPP란?
유니티에서 개발한 스크립팅 백엔드로,
IL 코드를 C++ 코드로 변환하여 여러 플랫폼용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사용
💡IL란?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하는 중간 언어(Intermediate Language)로,
C# 컴파일러를 통해 고수준 언어인 C#을 IL로 변환한 것
6.PackageName 설정
7.Publising Settings에서 KeyManager를 클릭해 KeyStore 설정한다.
💡KeyStore란?
안드로이드에서 앱을 배포할수있는 일종의 인증키
9.Preferences 에서 JDK,SDK,NDK 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
10.File>BuildSettings 에서 빌드
⚠️파일 경로에 한글로 된 폴더가 있으면 에러가 발생하기 때문에 폴더 이름을 영어로 해놓자.
- 광고 넣는법
1.Window>General>Services Advertisement Legacy를 설치한다.
2.UnityCloud에서 UnityAdsMonetization(없으면 검색)클릭,EnableAds 클릭한다.
3.상황에 맞게 설정한다.
4. 가이드 링크에 적힌 코드를 활용하여 광고를 붙인다.
https://docs.unity.com/ads/en-us/manual/UnityDeveloperIntegrations
Unity developer integration guides
The following topics detail how to implement Unity Ads in your made-with-Unity game. Note: Starting from SDK version 4.4.1, the Unity Ads package is now called the Advertisement Legacy package in the Unity Editor. The Advertisement Legacy package version 4
docs.unity.com
🎮광고를 붙인 결과영상
⚠️게임 출시 할 때에는 TestMode의 체크를 해제 하자.
💭오늘의 회고
게임출시에 중요한 빌드와 수익을 위한 광고를 구현하는 방법을 공부했다.
오늘 배운 내용으로 만든 게임에 광고도 넣고 빌드도 하면서 복습하고 iOS빌드 하는 방법도 공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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