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내일배움캠프 11일차 TIL

leejiyoung0511 2025. 2. 6. 21:48

오늘의 학습키워드
"기획"

✏️오늘 한 내용

▼오늘 한 팀 회의기록

더보기

Once Upon a Nightmare(한때는 동화였던 악몽)

//엔딩 문구 추천 - Happily Never After(절대 행복한 결말은 없음)

JE(이지은) JY(이지영) WH(원우혁) JJ(주정민) JM(김재민)

[회의록 정리]

  • 기반을 만들어 중복된 코드를 최대한 제거. 클린 코드 지향
  • 클래스를 최대한 세분화
  • 충돌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질 땐 꼭 미리 말하기
  • 각자 맡은 기능의 마감기한을 정해두고 상호보완 해주기. 진도 페이스 맞출 것

[할 일]

  • [x] 기반 정하기 - (액션 베이스 클래스 생성 후 상속 받도록)
  • [x] 필요한 인터페이스, 클래스, 변수, 메서드 등 파악
  • [x] 커밋 컨벤션 정하기
  • [x] 변수나 클래스, 메서드 등의 네이밍 통일(코드 컨벤션)
  • [x] 필수 기능 역할 분담 (도전 기능은 추후에)
  • [x] 필수 기능 마감기한 정하기 - 금요일 오전까지 끝낼 것

[코드 컨벤션]

컨셉: 객체지향적 코드

변수 선언할 때 프로퍼티 {get; set;} 형식으로 작성

private 변수 - 카멜 케이스

public 변수 - 파스칼 케이스

설명이 필요한 경우, 슬래시 3개→ 설명

F12 : 정의로 이동하기

중요한 변수다 싶으면 private로 만들고 참조식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하기(보완성 향상)

드래그 후 Ctrl+r+r ⇒참조된 모든 변수 동시에 변경

상속

//protected - 상속받은 클래스에서만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

[깃 컨벤션] ex) [feat] 상점 아이템 구매 기능 추가

feat 새로운 기능 추가

modify 코드 중복 개선, 변수명 변경 등 수정사항

fix 버그 수정

branch

dev branch 생성

[컨셉]

최종보스 - 내 직업 - 잡몹 - 보스드랍아이템 - 스탯 - 스킬

  1. 백설공주 - 일곱번째 난쟁이
    1. 첫째 ~ 여섯째 난쟁이
    2. 독사과
  2. 신데렐라 - 새언니
    1. 요정할머니, 호박마차
    2. 유리구두
  3. 오로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 - 시종
    1. 가시덩굴
    2. 물레
  4. 아리엘 - 문어 마녀
    1. 인어공주 언니들, 물고기
    2. 물거품이 되는 물약
  5. 3대 500 치는 벨 (미녀와 야수) - 인간버전 야수
    1. 집기들(접시, 수저, 포크 등?)
    2. 시들지 않는 장미

기본 아이템(야수만 제외하고 기본으로 장착시키기)

방어구 - 나무 방패

무기 - 나무 검

// 베이직 아이템은 통일하되 드랍아이템은 선택한 직업의 컨셉에 따라 맞춰준다

// 드랍아이템은 회복아이템(포션) 또는 특별 보상으로 컨셉에 맞는 무기가 있음

[상점 아이템]

  1. 곡괭이(공격력), 가죽 모자(방어력)
  2. 부지깽이(공격력), 무도회 드레스(방어력)
  3. 회중시계(공격력), 은쟁반(방어력)
  4. 수정구(공격력), 소라 목걸이(방어력)
  5. 문장 반지(치명타), 턱시도(회피율)

<역할 분배>

(JY)기반설계

 ActionBase 작성

활동 전이

잘못된 입력값 예외처리&방어코드

데이터 매니저게임 매니저

+ 게임저장

(JJ)상태 

상태보기클래스

플레이어 클래스 (레벨업)

스탯클래스 (증가,감소)

체력클래스 (증가,감소)

골드클래스 (증가,감소)

+ 캐릭터 생성 (이름저장)

+ 직업선택

+ 치명타,회피,스킬

(JE)인벤토리

+ 인벤토리 클래스

+ 아이템 클래스

+ 아이템 장착 (능력치 증가) 

+ 아이템 해제 (능력치 감소)

+ 회복 아이템

(JM)상점 

+ 상점 클래스 

+ 아이템 클래스

+ 아이템 구매 (아이템 추가,골드 감소)

+ 아이템 판매 (아이템 삭제,골드 증가,장착중인 아이템 장착해제)

(WH)던전 

몬스터 클래스 (공격,사망)

몬스터 랜덤 생성

전투 시스템

데미지 계산

전투 결과

+ 몬스터 추가

+ 스테이지 추가

+ 보상

퀘스트

+ 퀘스트 클래스

+ 퀘스트 선택과 완료

그외

+ 사운드 매니저(효과음,BGM)

+ 콘솔 꾸미기 (텍스트 색깔 변경, 아스키 아트,라인정렬)

+ 세계관 추가?

+ 이스터 에그 추가?

 

[의견]

지영님

클래스를 나누자

액션- 되돌아가기, 상점, 상태 보기

충돌할 수 있는 스크립트(Ex) 게임 매니저)같은 것들은 미리 말하기

액션 베이스 클래스를 만들고

액션 베이스를 상속 받게 만들기

기반을 만들자

재민님

필수 기능들 먼저 구현하고

도전 기능을 구현하자

지은님

도전기능의 난이도 오름차순으로 도전하기

매 기능들 마감기한을 정해 각자 구현하고, 먼저 끝낸 팀원이 아직 못 끝낸 팀원에게 질문을 받으며 상호 보완, 진도 페이스 맞추기

 

💭오늘의 회고

오늘부터 시작한 새로운 프로젝트!!! 이번에는 얼마나 많은 경험을 얻고 성장할 수 있을까
기대된다 힘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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