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학습키워드
"기획"
✏️오늘 한 내용
▼오늘 한 팀 회의기록
Once Upon a Nightmare(한때는 동화였던 악몽)
//엔딩 문구 추천 - Happily Never After(절대 행복한 결말은 없음)
JE(이지은) JY(이지영) WH(원우혁) JJ(주정민) JM(김재민)
[회의록 정리]
- 기반을 만들어 중복된 코드를 최대한 제거. 클린 코드 지향
- 클래스를 최대한 세분화
- 충돌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만질 땐 꼭 미리 말하기
- 각자 맡은 기능의 마감기한을 정해두고 상호보완 해주기. 진도 페이스 맞출 것
[할 일]
- [x] 기반 정하기 - (액션 베이스 클래스 생성 후 상속 받도록)
- [x] 필요한 인터페이스, 클래스, 변수, 메서드 등 파악
- [x] 커밋 컨벤션 정하기
- [x] 변수나 클래스, 메서드 등의 네이밍 통일(코드 컨벤션)
- [x] 필수 기능 역할 분담 (도전 기능은 추후에)
- [x] 필수 기능 마감기한 정하기 - 금요일 오전까지 끝낼 것
[코드 컨벤션]
컨셉: 객체지향적 코드
변수 선언할 때 프로퍼티 {get; set;} 형식으로 작성
private 변수 - 카멜 케이스
public 변수 - 파스칼 케이스
설명이 필요한 경우, 슬래시 3개→ 설명
F12 : 정의로 이동하기
중요한 변수다 싶으면 private로 만들고 참조식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하기(보완성 향상)
드래그 후 Ctrl+r+r ⇒참조된 모든 변수 동시에 변경
상속
//protected - 상속받은 클래스에서만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
[깃 컨벤션] ex) [feat] 상점 아이템 구매 기능 추가
feat 새로운 기능 추가
modify 코드 중복 개선, 변수명 변경 등 수정사항
fix 버그 수정
branch
dev branch 생성
[컨셉]
최종보스 - 내 직업 - 잡몹 - 보스드랍아이템 - 스탯 - 스킬
- 백설공주 - 일곱번째 난쟁이
- 첫째 ~ 여섯째 난쟁이
- 독사과
- 신데렐라 - 새언니
- 요정할머니, 호박마차
- 유리구두
- 오로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 - 시종
- 가시덩굴
- 물레
- 아리엘 - 문어 마녀
- 인어공주 언니들, 물고기
- 물거품이 되는 물약
- 3대 500 치는 벨 (미녀와 야수) - 인간버전 야수
- 집기들(접시, 수저, 포크 등?)
- 시들지 않는 장미
기본 아이템(야수만 제외하고 기본으로 장착시키기)
방어구 - 나무 방패
무기 - 나무 검
// 베이직 아이템은 통일하되 드랍아이템은 선택한 직업의 컨셉에 따라 맞춰준다
// 드랍아이템은 회복아이템(포션) 또는 특별 보상으로 컨셉에 맞는 무기가 있음
[상점 아이템]
- 곡괭이(공격력), 가죽 모자(방어력)
- 부지깽이(공격력), 무도회 드레스(방어력)
- 회중시계(공격력), 은쟁반(방어력)
- 수정구(공격력), 소라 목걸이(방어력)
- 문장 반지(치명타), 턱시도(회피율)
<역할 분배>
(JY)기반설계
ActionBase 작성
활동 전이
잘못된 입력값 예외처리&방어코드
데이터 매니저게임 매니저
+ 게임저장
(JJ)상태
상태보기클래스
플레이어 클래스 (레벨업)
스탯클래스 (증가,감소)
체력클래스 (증가,감소)
골드클래스 (증가,감소)
+ 캐릭터 생성 (이름저장)
+ 직업선택
+ 치명타,회피,스킬
(JE)인벤토리
+ 인벤토리 클래스
+ 아이템 클래스
+ 아이템 장착 (능력치 증가)
+ 아이템 해제 (능력치 감소)
+ 회복 아이템
(JM)상점
+ 상점 클래스
+ 아이템 클래스
+ 아이템 구매 (아이템 추가,골드 감소)
+ 아이템 판매 (아이템 삭제,골드 증가,장착중인 아이템 장착해제)
(WH)던전
몬스터 클래스 (공격,사망)
몬스터 랜덤 생성
전투 시스템
데미지 계산
전투 결과
+ 몬스터 추가
+ 스테이지 추가
+ 보상
퀘스트
+ 퀘스트 클래스
+ 퀘스트 선택과 완료
그외
+ 사운드 매니저(효과음,BGM)
+ 콘솔 꾸미기 (텍스트 색깔 변경, 아스키 아트,라인정렬)
+ 세계관 추가?
+ 이스터 에그 추가?
[의견]
지영님
클래스를 나누자
액션- 되돌아가기, 상점, 상태 보기
충돌할 수 있는 스크립트(Ex) 게임 매니저)같은 것들은 미리 말하기
액션 베이스 클래스를 만들고
액션 베이스를 상속 받게 만들기
기반을 만들자
재민님
필수 기능들 먼저 구현하고
도전 기능을 구현하자
지은님
도전기능의 난이도 오름차순으로 도전하기
매 기능들 마감기한을 정해 각자 구현하고, 먼저 끝낸 팀원이 아직 못 끝낸 팀원에게 질문을 받으며 상호 보완, 진도 페이스 맞추기
💭오늘의 회고
오늘부터 시작한 새로운 프로젝트!!! 이번에는 얼마나 많은 경험을 얻고 성장할 수 있을까
기대된다 힘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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